병설유치원의 장단점 알아보기




유치원에는 사설유치원과 병설유치원이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유치원의 존재는 참 많은 것을 비교하게 만드는데요. 아이가 부모와 떨어져서 처음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아이에게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병설유치원의 장단점에 대한 설명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가장 처음 교육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것 같은데요. 유아기는 육아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아기에 형성된 자아가 계속 영향을 끼치기 때문인데요. 신체적, 지적, 정서적 발달을 고루 발달시켜주어야 합니다.


국공립유치원은 병설유치원과 단설유치원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병설유치원은 초등학교와 함께 설치되어 있는 유치원을 말합니다. 옆에 초등학생들과 함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설유치원은 단독으로 설치되어 있는 공립유치원이며 별도의 원장이 있으며 병설유치원은 교장이 원장을 병행합니다.



병설유치원의 장단


1. 비용이 저렴


기본적으로 장점으로 꼽자면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교육시키는데 필요한 것은 비용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병설유치원의 선생님들은 검증이 된 선생님이며 국가고시를 통과한 선생님들이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더 비싼 유치원도 있습니다만 사설유치원은 달 20~30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병설유치원은 1~2만원 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2. 검증된 선생님


앞서 말한 것처럼 국가고시를 통과하여야 병설유치원의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국가고시를 통과한 공무원이기 때문에 좀 더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유아교육을 전공하며 자격요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3. 시간


시간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맞벌이 부부일 경우에는 이 시간이 참 애매할 수 있습니다. 긴 방학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와 함께 보낼 수 있는 것은 장점으로 볼 수 있지만 맞벌이를 할 경우에는 돌봐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 때문에 사립유치원으로 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시간에 대한 점을 더 신경을 쓰셔야한다면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