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비리유치원 첫 폐원 발생 명단공개

사립유치원 명단공개 금지 가처분 기각처분



이번에 말도 많고 탈도많은 사립유치원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유치원에 보내고 있는 모든 부모들의 입장은 다 똑같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믿고 맡겼는데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다니...


사립유치원이 사라지면 지금 당장 맡길 곳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이런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사립유치원 비리가 처음 터지게 된 것은 동탄의 환희유치원이라고 합니다. ( 우선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하니 실명공개로 하겠습니다. )


여기서 가장 초점을 맞춰야 할 부분은 얼마나 많은 돈을 해먹었는가.... 무려 7억원입니다. 이 돈을 명품, 사비로 사용한 것도 모자라 성인용품을 샀다고 전해집니다. 물론 옆의 직원은 아들 둘... 잘못한 것은 명백히 맞다고 보여집니다. 이 유치원 뿐만 아니라 많은 유치원들이 명단에 올라가 있는데요.



주변의 유치원을 찾아보면 많이 있습니다. 크고 작은 비리들을 전부 적어놨더라구요. 이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방향성이 더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사립유치원은 폐원까지 생각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사립유치원이 폐원한다면 지금 아이들은 어디로 가야하는가.. 참 문제가 많습니다.


심지어 첫 폐원 유치원도 나왔습니다. 충북 청주의 비리유치원이 그 첫번째가 되었는데요. 참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렇게 하나 둘 폐원한다면 답이 없다고도 보여집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교육을 가지고 쥐락펴락 할 정도의 권력 아닌 권력을 가지게 되었으니 돈으로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앞으로의 상황을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만 많은 변화가 필요해보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대책으로 나오는 것들은 지켜질지 미지수입니다. 공공으로 전환을 시키는 것도 고려해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돈으로 보면 많은 돈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것도 전부세금에서 나오는 것인데... 참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